우리나라는 이제 물부족 국가에 들 수도 있다는 뉴스 기사를 보았어요. 사실 공기와 같이 매우 소중하지만 늘 함께 있기에 그 소중함을 모르는 것이 물이죠.

 

 


가까운 해외사례만 보더라도 물이 없어 먼 길을 양동이를 이고 나서는 소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을 아껴야 하겠어요.



오늘은 그래서 물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수도요금 고객센터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역별 고객센터를 방문해 문의도 하고 하면 아무래도 물의 소중함을 잘 알테죠.


사실 이 수도요금의 경우는 국가적 차원이 아닌 지역이나 지자체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업무를 도맡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는 곳의 상수도 사업본부를 알아야 합니다.

 

 


자신이 사는 곳의 관할기관을 알기 위해 검색창에 상수도 사업본부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된답니다.



위의 그림처럼 지역별 상수도사업본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과 아래부분의 사이트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이제는 우리나라 전국의 상수도 사업본부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이 사이트들에 접속하여 자신의 수도요금을 스스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부산 상수도사업본부는 사이트 메인에 바로 조회 가능하도록 메뉴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다른 예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를 들어가 보니 역시 메인에 요금조회를 가능하게 만들어 두었죠.



대구 상수도본부에도 예시로 접속해보니 역시는 역시 역시군요. 사이트마다 조금은 다르지만 고객번호나 사용자 이름을 이용해 수도요금을 조회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수도요금 고객센터 및 전국 상수도본부 확인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알 수 없는 사용자

블로그입니다.

,